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사천해경, 사천해양재난구조대 현판 제막식 개최

조인호 기자 입력 2025.04.09 13:49 수정 0000.00.00 00:00

’25.1.3. 해양재난구조대법 시행과 함께 민・관 협력체계 공고화

↑↑ 사천해경이 9일(수) 남일대 해수욕장에 위치한 해양재난구조대 사무실에서 사천해양재난구조대 현판 제막식을 개최
[경남_대민포커스N=조인호기자] 사천해양경찰서는 9일 경남 사천시 남일대 해수욕장에 위치한 해양재난구조대 사무실에서 사천해양재난구조대 현판 제막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제막식은 민간 구조세력에 대한 국가적 차원의 체계적인 관리와 지원을 위해 「해양재난구조대의 설치 및 운영에 관한 법률(약칭: 해양재난구조대법)」이 지난 1월에 시행됨에 따라 장수표 사천해경서장과 사천해양재난구조대 대장을 비롯해 약 14명이 참석한 가운데 해양재난구조대 현판 제막식과 간담회 순으로 진행됐다.

이와 더불어 사천해양경찰서는 우수인력 확충, 체계적인 교육훈련, 피복 지급 및 포상 기회 확대 등 전문성 강화와 사기진작 방안 추진을 통해 해양재난구조대의 구조참여 활성화 등 민관협력 공고화에 지속적으로 노력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또한 사천해양경찰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사천해양재난구조대의 출범을 기념하고, 사천 해역에서 발생하는 해양사고 예방에 힘쓰며 신속한 대응으로 시민들의 생명과 재산 보호에 기여하겠다.”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대민포커스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