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문화·교육

대구남부교육지원청, ‘상호 존중 조직문화 조성 결의대회’ 개최 “송판 격파로 부패문화 격파!”

조인호 기자 입력 2025.04.08 12:38 수정 0000.00.00 00:00

존중과 배려를 기반으로 건강하고 행복한 남부교육 실현

↑↑ 대구남부교육지원청, ‘상호 존중 조직문화 조성 결의대회’ 개최 “송판 격파로 부패문화 격파!”
[대구광역시=조인호기자] 대구남부교육지원청은 4월 8일 남부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전 직원 155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상호 존중 조직문화 조성 결의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결의대회에서는 상호 존중의 실천 의지를 다지고 신뢰와 공감에 기반한 조직문화 확산을 위해 직원 대표 2명이 결의문을 낭독한다.

결의문에는 ▲다양한 입장과 의견의 존중, ▲열린 소통과 상호 배려, ▲민주적 절차에 따른 투명한 의사 결정, ▲책임감에 기반한 협력적 업무 수행 등의 핵심 가치가 담긴다.

특히, 류호 교육장을 비롯한 간부 공무원들은 ‘부당지시’, ‘인격비하’ 등의 문구가 적힌 송판을 직접 격파하는 퍼포먼스를 통해 부패한 조직문화를 근절하고 상호 존중의 새로운 조직문화를 만들어 가겠다는 의지를 보여줄 예정이다.

류호 교육장은 “이번 결의대회를 통해 전 직원이 상호 존중의 의지를 일상에서 실천하고, 소통과 배려를 기반으로 한 건강하고 행복한 조직문화를 확립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대민포커스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