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사천시, 어린이․청소년 대중교통비 접수 시작

조인호 기자 입력 2025.04.08 09:06 수정 0000.00.00 00:00

월 1일부터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신청․접수 시작, 시행은 5월 7일부터

↑↑ 어린이․청소년 대중교통비 접수 시작
[경남_대민포커스N=조인호기자]사천시는 시민들의 교통복지를 실현하고 대중교통비 절감을 위한 어린이, 청소년 대중교통비 지원 사업 접수를 4월 1일부터 시작했다.

대상 나이는 사천시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6세부터 18세까지이며, 초․중․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학생은 나이 상관없이 신청할 수 있다.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연중 신청 가능하며, 어린이․청소년 본인일 경우 학생증이나 청소년증을 지참하여야 하고, 부모 등 대리인은 주민등록증 등 신분증과 가족관계증명서 또는 등본을 지참하여야 한다.

아울러, 14세 미만은 부모 등 법정대리인의 동의가 필요하다.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신청하면, 신청 즉시 어린이 및 청소년 교통복지카드가 발급되며 이 카드로 오는 5월 7일부터 매일 3회 사천시 시내버스 무료 이용이 가능하다.

또한, 교통복지카드는 일반 선불식 교통카드 기능이 있어 충전을 하면 타 지자체 대중교통 이용시 사용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어린이, 청소년들의 대중교통 복지 실현을 위한 사업인 만큼 대상이 되는 시민들은 반드시 관할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로 신청해 주시기를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시민들의 대중교통 복지 증진을 위해 다양한 사업들을 추진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대민포커스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