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사천시 그리운순이 딸기 축제 성황리에 마무리

조인호 기자 입력 2025.04.07 15:24 수정 0000.00.00 00:00

↑↑ 사천시 그리운순이 딸기 축제
[경남_대민포커스N=조인호기자] 그리운순이 영농조합법인은 지난 5일 오후 1시부터 4시까지 ‘그리운순이 딸기 축제’를 성공적으로 개최하며 지역 주민과 사천을 찾은 방문객들에게 즐거운 시간을 선사했다.

이번 축제는 농촌 신활력플러스사업의 일환으로 마련됐으며, 사업에 참여 중인 액션그룹들이 체험부스를 운영해 방문객들에게 다양한 체험을 제공했다.

축제에서는 사천시 특산물 판매와 더불어 사천 알아보기 퀴즈쇼가 진행되어 참가자들에게 지역 특산품을 경품으로 제공하며 뜨거운 관심과 참여를 이끌어냈다.

또한, 방문객들은 체험부스를 통해 사천 특산물의 매력을 직접 느끼고 농산물의 가치를 경험할 수 있었다.

특히, 농업회사법인(유) 나비마을에서 준비한 나비 날리기 체험이 유리온실에서 진행되어 자연과 어우러진 특별한 경험을 선사하며 호응을 얻었다.

축제 전날인 4월 4일에는 사천시와 아너스 금융서비스가 사천시 방문의 해를 맞아 관광객 유치 및 지역 농산물 소비 촉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를 계기로 아너스 금융서비스 종사자 약 200여 명이 딸기 축제를 방문하여 사천의 특산물을 맛보고 체험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이 행사는 지역 경제 활성화와 농산물 소비 촉진을 도모하는 중요한 계기가 됐다.

사천시 신활력플러스 추진단은 “액션그룹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력을 통해 지역공동체 활성화는 물론 사천시 농업이 지속적으로 발전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대민포커스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