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정치

산청군의회, 산불 피해 복구 성금 모금 및 홍보 안내 창구 운영

조인호 기자 입력 2025.04.07 09:34 수정 0000.00.00 00:00

↑↑ 산청군의회
[경남_대민포커스N=조인호기자]산청군의회는 2025년 4월 3일 의원협의회를 개최하고, 지난 3월 21일 발생한 산청군 시천면 대형산불 피해 복구 지원을 위한 대책을 논의했다.

이번 협의회에서 의원들은 산불 피해 복구 성금 모금 및 홍보 안내 창구를 운영하기로 결정했다. 홍보 안내 창구는 2025년 4월 4일부터 별도 종료 시까지 운영되며, 의회의 인적 네트워크를 활용한 성금 모금 홍보 및 안내를 담당할 예정이다.

산청군의회는 ▲산청군 고향사랑기부제 지정기부 홍보(6월 30일까지) ▲특별재난지역 성금 모금(농협 및 경남은행 전용 계좌 운영) ▲산불 피해 복구를 위한 중앙합동지원센터 운영(덕산체육공원 게이트볼장, 08:00~20:00) ▲농업ㆍ임업ㆍ축산 피해 신고 접수(4월 1일~6일, 시천면사무소 2층) 등의 사항을 집중 홍보할 예정이다.

아울러, 산청군의회 의원들은 직접 피해 주민들과 대면하여 산불 피해 관련 민원을 청취하고, 이를 종합적으로 취합해 집행부 해당 부서에 전달할 방침이다. 이를 통해 피해 주민들의 목소리를 적극적으로 반영하고, 신속하고 실질적인 지원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다.

산청군의회 관계자는 ˝산불 피해를 입은 주민들이 하루빨리 일상으로 복귀할 수 있도록 의회 차원의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며 ˝피해 복구와 지원을 위해 군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한편, 산청군의회는 이번 홍보 안내 창구 운영과 관련해 보도자료 배포, 홈페이지 홍보 게시, SNS 활용 문자메시지 발송 등을 통해 적극적인 홍보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저작권자 대민포커스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