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문화·교육

경상북도영양교육지원청, 아이들을 위하는 한마음 한뜻으로

배화석 기자 입력 2025.04.07 10:50 수정 0000.00.00 00:00

2025학년도 학생상담자원봉사자 영양지역연합회 신입회원 환영회 개최

↑↑ 2025학년도 학생상담자원봉사자 영양지역연합회 신입회원 환영회
[대민포커스N=배화석기자]경상북도영양교육지원청 Wee센터는 7일 오전 영양교육지원청 3층 대회의실에서 2025학년도 경상북도 학생상담자원봉사자 영양지역연합회 신입회원 환영회를 개최했다.

영양학생상담자원봉사자 연합회는 영양지역 학부모들로 구성된 봉사 단체로 관내 초,중,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집단상담을 실시해 청소년들의 인성 함양 및 심리·정서적 지원에 앞장서고 있다.

신입회원 오리엔테이션 후에는 경일대학교 통합상담관리센터 송위덕 교수를 초청하여 ‘관계 중심 학생 상담’을 주제로 상담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하여 회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앞으로 영양 학생상담자원봉사자회는 신입회원을 대상으로 역량강화를 위한 기초교육과 집단상담 연수를 진행할 예정이며, 교육을 모두 수료한 회원은 관내 신청학교에서 집단상담을 실시하며 학생들의 심리적 안정과 마음 건강을 위해 힘쓸 예정이다.

경상북도영양교육지원청 박근호 교육장은 “관심이 필요한 우리 아이들을 따뜻한 마음으로 보듬어주는 학생상담자원봉사회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정서적 안정과 학교적응을 위해 상담인력의 전문성 신장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대민포커스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