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문화·교육

김천 조마초, 경상북도교육청 메이커교육관에서 창의력의 날개를 달다!

편정근 기자 입력 2025.04.04 14:57 수정 0000.00.00 00:00

창의력과 문제해결력을 키우는 특별한 메이커 체험학습

↑↑ 조마초 메이커 체험학습
[대민포커스N=편정근기자]조마초등학교는 4월 1일과 4월 3일에 경상북도교육청 메이커교육관에서 전교생을 대상으로 ‘1일 메이커 체험 교실’과 ‘단체관람’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이번 체험 활동은 학생들에게 창의성과 문제 해결 능력을 키울 수 있는 다양한 메이커교육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4월 1일 진행된 ‘1일 메이커 체험 교실’에서는 ▲목공예 ▲레고 코딩 ▲그래픽디자인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오전과 오후 4시간 동안 운영됐다. 학생들은 직접 목공 도구를 활용하여 나무 의자를 제작하고, 레고 코딩을 통해 논리적 사고력을 기르는 활동을 했으며, 그래픽디자인 체험을 통해 디지털 창작의 기초를 익혔다.

이어서 4월 3일에는 ‘단체관람’이 진행됐으며, 학생들은 창의마루에서 자유롭게 창작 활동을 즐기는 자율 체험 시간을 가졌다. 또한 솜씨마루에서는 메이커 체험 교육의 일환으로 ▲비누 만들기 ▲냄비 받침대 만들기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직접 창작하는 즐거움을 경험했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조마초등학교 학생들은 “다양한 도구를 활용해 직접 만들고 창작하는 활동이 매우 재미있었다.”라며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또한 교사들은 “학생들이 체험을 통해 창의적인 사고를 키울 수 있는 기회가 되어 매우 뜻깊은 시간이었다.”라고 전했다.

조마초등학교 교장 최연향은 “이번 메이커 체험이 학생들에게 창의적인 사고를 키울 수 있는 소중한 경험이 됐기를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다양한 체험을 통해 자신의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조마초등학교는 앞으로도 학생들에게 창의적인 체험 기회를 제공하여 미래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저작권자 대민포커스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