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남해군 자율방재단,‘아궁이 문 달기’사업 완료

조인호 기자 입력 2025.04.03 09:02 수정 0000.00.00 00:00

↑↑ 남해군 자율방재단,‘아궁이 문 달기’사업 완료
[경남_대민포커스N=조인호기자] 남해군 자율방재단은 2025년 자율방재단 특수시책의 일환으로 추진한 ‘아궁이 문 달기’ 시범사업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주택화재 예방을 위해 남해군에서 아궁이 문을 구입해 후원하고 자율방재단에서 해당 가정을 방문하여 직접 설치했다.

관내 10개 읍·면 총 10개소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아궁이 문 달기’사업은 화재 발생 위험이 높은 가정의 아궁이에 문을 설치하여 불티 비산을 방지하고, 안전한 주거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기획됐다.

또한, 이번 사업과 함께 남해군 자율방재단은 화재 예방을 위한 다양한 캠페인을 추진했다.

마을안전지킴이, 우리마을 순찰대와 협력하여 산불 예방 캠페인을 전개하고, 지역 주민들에게 화재 예방 수칙을 적극 홍보하는 등 안전의식을 높이는 데 주력했다.

안일권 재난안전과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주택화재 위험을 줄이고 주민들의 안전을 확보할 수 있게 되어 매우 뜻깊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재난 예방과 안전 강화를 위한 다양한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남해군은 이번 시범사업의 성과를 바탕으로 향후 확대 시행 여부를 검토할 계획이며, 보다 많은 가정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과 관심을 기울일 예정이다.


저작권자 대민포커스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