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통영시 읍면동 방역소독장비 일제 점검 및 수리 실시

조인호 기자 입력 2025.03.26 10:56 수정 0000.00.00 00:00

안전한 하절기 방역소독사업을 위한 첫걸음

↑↑ 통영시 읍면동 방역소독장비 일제 점검 및 수리 실시
[경남_대민포커스N=조인호기자] 통영시는 5월부터 본격적으로 시행되는 하절기 방역소독사업을 위해 오는 24일부터 2주간 읍면동 방역소독장비에 대한 일제 점검 및 수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올해 시는 방역소독기의 특성상 자주 발생하는 고장 문제를 해결하고 원활한 방역소독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장비수리 전담요원을 별도로 채용해 수리업체에 의뢰하지 않고도 자체적으로 신속한 수리가 가능해졌다.

이번 점검은 장비수리 전담요원과 방역사업 담당자가 함께 읍면동을 방문해 보유하고 있는 방역소독기의 작동 상태 점검 및 고장난 소독기에 대한 수리 작업을 진행한다.

또한 읍면동 방역 담당자들을 대상으로 빈번히 발생하는 방역소독기의 배터리 방전, 노즐 막힘 등을 예방하기 위한 안전한 기기 사용법 교육도 함께 실시해 방역 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사고를 예방하고자 한다.

점검이 완료된 후에도 정기적인 방역소독기 점검 및 관리 시스템을 강화해 원활한 방역소독사업을 추진하고, 예기치 못한 고장으로 인한 방역 업무 차질을 최소화할 계획이다.

보건소 관계자는“여름은 높은 기온과 습한 날씨로 인해 해충방제와 감염병 예방이 중요한 시기인 만큼, 하절기 방역소독사업을 앞두고 철저한 점검을 통해 안전한 방역소독을 실시하고 쾌적한 환경 조성에 힘쓰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대민포커스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