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문화·교육

창원청년비전센터,‘MZ세대 명사특강’성황리 개최

조인호 기자 입력 2025.03.26 10:29 수정 0000.00.00 00:00

방송인 김원훈 초청... 창원 청년 180여 명과 현장 소통

↑↑ 창원청년비전센터,‘MZ세대 명사특강’성황리 개최
[경남_대민포커스N=조인호기자]창원특례시와 창원청년비전센터는 25일 19시 시청 시민홀에서 방송인이자 인기 유튜버인 김원훈을 초청하여 ‘2025년 MZ세대 명사특강’ 1회차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MZ세대 명사특강’은 지역 청년들의 문화적 갈증을 해소하고, 다양한 직업과 삶의 가능성을 탐색할 기회를 제공하고자 2023년부터 창원청년비전센터에서 추진하고 있는 프로그램이다. 지난해에는 충주시 홍보맨 김선태 주무관, 『시대예보』 송길영 작가 등이 강연자로 참여해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강연에는 180명이 넘는 창원 청년이 참여했으며, 홍남표 창원특례시장의 인사 말씀과 명사 소개로 행사의 시작을 알렸다. 1부에서는 ‘특별하지 않아서, 특별해지고 있는 중입니다’라는 주제로 강연이 진행됐으며, 창원 청년들의 질문에 명사가 직접 답변하는 ‘청년공감 토크콘서트’, 사인보드 증정 이벤트 등이 이어졌다.

강연에 참석한 청년들은 “유머와 진정성이 어우러진 강연 덕분에 삶을 더욱 긍정적으로 바라보게 됐다”, “창원에서 쉽게 만나기 어려운 직업군의 이야기를 들을 수 있어 뜻깊었다”라는 소감을 밝혔다.

홍남표 창원특례시장은 “앞으로도 창원 청년의 꿈과 희망이 실현될 수 있도록 모든 분야에서 청년들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창원청년비전센터는 올해도 다양한 분야의 명사를 초청해 청년들에게 유익한 프로그램을 지속해서 제공할 계획이며 자세한 사항은 창원청년정보플랫폼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대민포커스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