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통영시, 한마음 치매극복 걷기행사 개최

조인호 기자 입력 2025.03.25 15:32 수정 0000.00.00 00:00

오는 4월3일(목) 개최, 꾸준한 걷기운동으로 치매 예방

↑↑ 통영시, 한마음 치매극복 걷기행사
[경남_대민포커스N=조인호기자] 통영시는 오는 4월 3일 미수해양공원에서 치매 인식개선 및 치매 친화적 환경 조성을 위해 ‘2025년 한마음 치매극복 걷기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걷기행사는 치매예방에 좋은‘걷기’를 실천하면서 치매극복을 기원하고 치매예방 정보 공유 등 치매 친화적 환경을 조성한다.

치매환자와 가족, 노인시설 이용자 등 치매에 관심이 있는 통영시민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걷기행사 코스는 미수해양공원에서 출발해 미수해안로를 거쳐 연필등대에서 반환 후 미수해양공원으로 돌아오는 코스로, 왕복 1.8km 30분 정도를 걷게 된다.

행사장에는 흡연자 건강척도인 폐활량 측정 및 음주고글 체험, 심뇌혈관질환 예방 상담 및 검사 등 건강체험 홍보부스 운영을 통한 시민 건강증진을 도모하고 레크리에이션 강사를 초빙해 놀이·게임 등 시민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부대행사를 제공할 예정이다.

김영재 보건소장은 “이번 걷기 행사를 통해 치매 예방에 도움이 되는 걷기가 주민들에게 좋은 습관으로 자리 잡기를 바란다”며 “치매와 더불어 살아갈 수 있는 사회적 공감대 형성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대민포커스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