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정치

의령군의회, 재난안전연구회 착수보고회 개최

조인호 기자 입력 2025.03.25 15:01 수정 0000.00.00 00:00

재난안전 역량강화를 위한 체계적 분석 및 개선 방안 연구

↑↑ 의령군의회 의원연구단체 용역 착수보고회 후 기념촬영
[경남_대민포커스N=조인호기자] 의령군의회는 의원연구단체 ‘의령군 재난안전연구회’의 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날 보고회에는 의령군의회 전체 의원이 참석하여 재난안전 관련 연구활동의 시작을 알렸다.

`의령군 재난안전연구회`는 김창호 대표의원을 비롯한 10명의 의원으로 구성되어, 의령군의 자연재해 및 사회재난에 대한 대응 역량을 강화하는 다양한 안전정책을 연구하게 된다.

이 연구는 특히 군민의 재난안전교육 실태를 파악하고, 맞춤형 안전교육 개발, 여성·노인 등 취약계층의 재난안전 지원 강화, 그리고 주민 참여 안전문화 활동을 추진하는 방안을 모색할 예정이다.

김창호 대표의원은 ˝이번 연구를 통해 의령군민의 재난안전 역량을 체계적으로 강화하고, 자연재해 및 사회재난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구체적인 방안을 도출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규찬 의장은 “재난안전연구회의 활동이 의령군의 재난안전 정책을 한층 강화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의원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연구를 통해 의령군의 재난 대응 역량을 높이고, 군민의 안전을 보장하는 효과적인 정책을 발굴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대민포커스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