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제

거제시 ‘로컬크리에이터 육성 사업’참여자 모집

조인호 기자 입력 2025.03.25 13:55 수정 0000.00.00 00:00

예비창업자 2명 및 7년 미만 창업자(기업) 3명 선정

↑↑ 로컬크리에이터 육성 사업’참여자 모집
[경남_대민포커스N=조인호기자]거제시는 ‘로컬크리에이터 육성사업’에 참여할 지역 내 예비창업자 및 창업 후 7년 미만인 창업자를 모집한다.

로컬크리에이터는 지역의 자원과 특성 등을 기반으로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접목시켜 지역의 잠재된 가치를 창출하고 개인의 이익을 추구하는 동시에 지역과의 상생방안을 모색하는 새로운 형태의 경제주체를 말한다.

참여자 모집기간은 3월 28일부터 4월 14일까지이며, 거제의 문화, 관광 및 특산품 등을 활용해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사업 아이디어를 보유한 예비창업자 및 창업 후 7년 미만인 창업자인 경우 참여가 가능하다.

또한 참여 신청일 기준 예비창업자는 거제시 주소자여야 하고, 창업기업 사업장은 거제시에 소재하여야 한다.

신청방법은 (재)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 홈페이지(알림마당-사업공고) 및 거제시청 홈페이지(소통참여-새소식)의 공고문을 확인하기 바라며, 참여 신청서와 사업계획서 등을 작성해 관련서류와 함께 전자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사업대상자는 심사위원들의 참여자 신청서류 및 발표에 대한 평가를 통해 선정하며, 선정된 예비창업자 2명에게는 각 1천5백만원, 7년 미만 창업자 3명에게는 각 2천만원의 사업화자금을 지원한다.

로컬크리에이터육성사업은 경남지역 혁신창업 거점역할을 하고 있는 재단법인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와 업무협약을 체결해 사업을 수행하고 있으며. 사업비는 전액 시비로 지원되고 있다.

사업참여에 대한 문의사항은 (재)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 서부운영팀 또는 거제시청 지역경제과 청년지원팀으로 연락하면 된다.

한편, 거제시 관계자는 “앞으로 사업성과 분석을 통해 지속적 확대해 지역의 가치창출과 연계한 다양하고 특색있는 지역산업 기반을 다져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대민포커스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