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문화·교육

경남교육청에서 전달식 개최…“모든 학생이 꿈을 이뤄 사회를 빛내주길”

조인호 기자 입력 2025.03.20 14:40 수정 0000.00.00 00:00

범한그룹 정영식 회장, 위카페 다온에 학교 밖 청소년을 위해 1,000만 원 기부

↑↑ 경남교육청에서 전달식 개최…“모든 학생이 꿈을 이뤄 사회를 빛내주길”
[경남_대민포커스N=조인호기자]경상남도교육청은 20일 교육감 집무실에서 범한그룹 정영식 회장이 ‘위카페(Weecafe) 다온’(위탁 운영 기관인 마산YMCA)에 학교 밖 청소년을 위한 기부금 1,000만 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창원특례시 마산회원구에 있는 ‘위카페 다온’은 경남교육청이 마산YMCA에 위탁해 운영하는 학교 밖 청소년 쉼터다.

학업 중단 학생의 보호와 상담, 교육, 진로 정보 제공 등을 하며 학생의 학업 복귀를 지원한다.

이날 전달식에서 범한그룹 정영식 회장은 경상남도교육청 위카페 다온에 학교 밖 청소년들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기부금 1,000만 원을 전달했다.

범한그룹 정영식 회장은 “학생들의 건강한 성장을 도울 수 있어 기쁘다”라며 “모든 학생이 꿈을 꾸고 그 꿈을 이뤄 우리 사회를 더욱 밝게 빛내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박종훈 교육감은 “정영식 회장님의 좋은 뜻이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좋은 소식으로 다가갈 것이다”라며 “오늘 전해주신 기부금을 더 소중히 사용하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대민포커스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