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김해시서부노인종합복지관,전문가 연계 자원봉사프로그램 `손끝애(愛)`운영

조인호 기자 입력 2025.03.20 14:25 수정 0000.00.00 00:00

↑↑ 자원봉사자 연계 네일케어 프로그램, 손끝애(愛)
[경남_대민포커스N=조인호기자] (재)김해시복지재단 서부노인종합복지관은 전문자원봉사자 연계를 통한 네일케어 프로그램`손끝애(愛)`를 이달 19일부터 12월까지 월2회 운영한다고 밝혔다.

문제성 손발톱으로 인하여 심리적으로 위축되거나 일상생활이 불편한 복지관 이용자들의 건강한 일상생활지원을 위해 기획된 이 프로그램은 1:1 맞춤형 케어와 관리방법 안내, 마사지 순으로 진행된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이모(여/49년생) 어르신은 “손발톱 무좀으로 어디에서 손 보여주기가 부끄러웠다. 관리는 너무 비싸 들어갈 엄두도 내지 못했는데 너무 감사하다”고 거듭 마음을 표현했다.

‘발하다 뷰티 관동점(원장 함미선)’의 자원봉사로 진행 된 손끝애(愛)는 자원봉사활동의 전문화와 다양성을 도모하고, 지역자원 연계를 통해 개인별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했다는 것에서 그 의미가 크다고 볼 수 있다.

서부노인종합복지관 황성철 관장은“자원봉사자는 복지관 운영의 원동력이 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에서 지역자원 연계를 점차 확대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재) 김해시복지재단 서부노인종합복지관은 ‘어르신의 품격있는 삶을 디자인하는 복지관’이라는 미션으로 상담사업, 사회화교육 및 노인권익증진 사업등을 진행하고 있다.

복지관 참여 및 후원관련 문의는 서부노인종합복지과 대표전화 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대민포커스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