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거창군, 설 연휴 대비 안전 점검의 날 캠페인 실시

조인호 기자 입력 2025.01.24 13:59 수정 0000.00.00 00:00

겨울철 대설·한파·화재 행동요령 전파로 안전문화 확산

↑↑ 거창군, 설 연휴 대비 안전 점검의 날 캠페인 실시
[경남_대민포커스N=조인호기자] 거창군은 지난 24일 자율방재단, 의용소방대, 안전보안관 등 6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거창전통시장 일원에서 설 연휴 대비 민관 합동 안전 점검의 날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설 명절을 맞아 전통시장 상인들과 방문객을 대상으로 겨울철 재난안전사고 예방과 경각심 제고를 위해 추진됐다.

참가자들은 대설·한파 행동요령과 난방용품 화재 대비 안전 지침을 홍보하며 안전한 명절 분위기 조성에 힘썼다.

특히 설 연휴 기간 전국적으로 대설·한파가 예상됨에 따라 군은 △한파 시 보온에 주의 △도로 살얼음 대비 서행운전 △장기 외출 시 동파 방지 철저 △대설 시 내 집 앞 내 가게 앞 눈 치우기 동참 등을 강조했다.

구인모 거창군수는 “겨울철 재난 사고 예방을 위해서 군민 모두 안전관리에 유의하시길 바란다”라며 “다가오는 설 명절을 앞두고 안전의식을 생활화해 안전하고 행복한 설 명절 연휴를 보내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거창군은 매월 1회 안전 점검의 날 캠페인을 시행해 계절별로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에 대해서 군민들에게 홍보하여 안전사고를 사전에 차단하고 안전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적극 노력하고 있다.


저작권자 대민포커스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