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정치

경상남도의회 “따뜻한 밥 챙기는 마음으로 민생의정 하겠습니다”

조인호 기자 입력 2025.01.13 14:22 수정 0000.00.00 00:00

기획행정위, 13일 의창동 무료급식소에서 급식 봉사와 애로사항 청취

↑↑  기획행정위, 13일 의창동 무료급식소에서 급식 봉사와 애로사항 청취
[경남_대민포커스N=조인호기자] 경상남도의회 기획행정위원회는 2025년 1월 13일, 창원시 의창구 소답동에 위치한 의창동무료급식소를 방문하여 급식 봉사와 함께 애로사항 청취 간담회를 가졌다.

이번 방문은 도민이 체감할 수 있는 민생중심의 의정활동을 현장에서 펼치기 위해 추진됐다.

기획행정위원회가 방문한 의창동무료급식소는 창원시와 위탁계약을 체결한 스마일봉사단이 운영하고 있으며, 생활보호대상자, 저소득층, 독거노인, 차상위계층 등 약 100명을 대상으로 매일 따뜻한 식사를 제공하고 있다.

급식 운영은 창원시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 후원 단체들의 협력으로 이루어지며, 배식 시간은 매일 오전 11시 20분이다.

기획행정위원회 위원들은 이날 의창동무료급식소에서 점심 배식과 설거지 등 적극적으로 봉사활동에 동참했다.

이어진 간담회에서는 까밀리에 봉사단체에 감사와 격려의 마음을 전하면서 급식소 운영에 대한 애로사항 등을 청취했다.

백태현 위원장은 “고물가, 내수경기 침체 등으로 어려운 환경 속에서 소외계층에 대한 관심이 지속적으로 줄어들고 있어 그분들에 대한 사회적 관심과 따듯한 나눔 정신의 확산이 필요하다”며 “이번 봉사활동은 이러한 차원에서 도민과 함께하고 현장에서 답을 찾기 위한 기획행정위원회의 노력의 일환으로 앞으로도 도민들과 함께하며 민생을 돌보고, 현장에서 답을 찾기 위한 의정활동을 지속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대민포커스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