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정치

경남도의회, 전입 희망 공무원 공개모집으로 인재모시기 나서

조인호 기자 입력 2025.01.09 14:29 수정 0000.00.00 00:00

일반행정·사회복지·전산·시설(건축, 일반토목) 직렬의 7~9급 공무원 모집

↑↑ 경남도의회, 전입 희망 공무원 공개모집으로 인재모시기 나서
[경남_대민포커스N=조인호기자]경상남도의회는 2025년 제1회 도의회 공무원 전입시험을 공고하여 경남도의회에서 일할 성실하고 우수한 인재 모시기에 나섰다.

모집예정 직렬은 일반행정·사회복지·전산·시설(건축·토목)직 이며, 9급부터 7급까지 해당 직렬에 해당하는 전국의 지방직 또는 국가직 공무원은 응시할 수 있다.

응시원서는 1월 31일까지 도의회 인사 담당자 이메일을 통해 접수하며 1차 서류 심사, 2차 면접시험을 거쳐 2월중 최종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경남도의회는 금번 모집을 통하여, 올해 신설된 예산정책담당관과 완공을 앞두고 있는 신축 청사 관리 등을 위한 인력을 보완하여 민생 중심의 의정활동 지원에 박차를 가할 것을 기대하고 있다.

최학범 의장은 “지방의회 인사권 독립 이래로 미래지향적인 조직 설계를 위하여 신규채용, 개방형 직위 운영 등 다양한 방법으로 인재를 유치하고 있다. 이번 전입은 다른 지방자치단체와 중앙부처의 업무경험을 가진 우수 인력을 영입하기 위한 것으로 도민과 함께하는 신뢰받는 민생의회 실현에 뜻을 함께할 인재들의 많은 지원을 바란다.”고 밝혔다.

응시 자격요건, 선발 및 지원방법 등 공고의 자세한 내용은 경상남도의회 누리집 또는 나라일터의 공고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대민포커스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