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김천시 율곡도서관과 함께하는 슬기로운 방학생활 운영

편정근 기자 입력 2025.01.06 11:02 수정 0000.00.00 00:00

그림책과 함께 겨울 방학 보내기!

↑↑ 율곡도서관과 함께하는 슬기로운 방학생활 운영
[대민포커스N=편정근기자]김천시립 율곡도서관에서는 겨울 방학을 맞아 초등학생을 위한 독서문화 프로그램인 “슬기로운 방학생활”을 운영한다.

슬기로운 방학생활은 참가 어린이들이 직접 그림책을 제작하고 출판해보는 ˝나의 그림책 작가 도전기˝와 그림책 작가를 초청하여 진행하는 ˝그림책 상상 놀이터˝로 구성된다.

먼저 1월 10일부터 2월 28일까지 매주 금요일 7주에 걸쳐 운영되는 ˝나의 그림책 작가 도전기”는 어린이들이 그림책의 구성 요소에 대해 배울 수 있다.

더불어 그림책 제작 과정 전반에 걸쳐 참여하여 최종적으로 자신만의 이야기를 담은 그림책을 출판하는 창작의 즐거움과 성취감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또한, 1월 21일에는`슈퍼토끼 시리즈`, `장갑 시리즈`의 저자로 잘 알려진 유설화 작가, 1월 22일에는`산딸기 임금님`, `먹구름 열차`등의 저자인 고수진 작가와 함께하는 ˝그림책 상상 놀이터”를 운영한다.

상기 행사는 작가가 직접 읽어주는 그림책, 그림책 제작 과정 소개, 다양한 체험활동 등을 통해 어린이들에게 독서의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시립도서관 누리집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순영 시립도서관장은 ˝그림책을 통해 어린이들에게 독서의 즐거움을 전하고, 창의력과 상상력을 키우는 기회를 제공해 아이들이 겨울방학을 도서관에서 즐겁게 보내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대민포커스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