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대구광역시·대구문화예술진흥원 ‘제17회 대한민국소통어워즈’2024 대한민국소셜미디어대상 수상

조인호 기자 입력 2024.11.07 15:50 수정 0000.00.00 00:00

2022년, 2023년에 이어 ‘Visit Daegu’ 공공부문 3년 연속 대상 수상

↑↑ 대구광역시·대구문화예술진흥원 ‘제17회 대한민국소통어워즈’2024 대한민국소셜미디어대상 수상
[대구광역시=조인호기자]대구광역시와 (재)대구문화예술진흥원 관광본부는 11월 7일, 한국인터넷소통협회 주최,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후원하는 ‘제17회 대한민국소통어워즈’에서 2024 대한민국소셜미디어대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소통어워즈’는 기업과 공공의 소통경쟁력 강화에 필요한 기준을 제공하고, 고객지향적인 커뮤니케이션 및 마케팅 활동을 체계적으로 지원하는 관련 분야 최고 권위의 시상식이다.

Visit Daegu(대구관광 SNS 채널)는 이번 수상으로 3년 연속 관광/여행 부문 ‘대상’이라는 쾌거를 이뤘다.(22년~24년 대상)

심사는 산·학·연이 공동 개발한 국내 유일의 디지털 소통효과 측정지표를 활용해 217개 기업과 138개 기관을 대상으로 콘텐츠 경쟁력 지수를 평가했다.

또한 3개월 동안 업종별 고객 인터뷰 및 전문가 의견을 수렴해 정성적인 평가도 함께 추진됐다.

대구시와 문예진흥원 관광본부는 ‘VISIT DAEGU’라는 브랜드를 활용해 총 5개 언어권(국문, 영문, 일문, 중문번체, 중문간체) 11개 채널을 운영하며 고객지향적인 소통과 마케팅 활동을 체계적으로 진행해 왔고, 해당 부분을 높게 평가받아 관광/여행 부문 ‘대상’을 수상하게 됐다.

강성길 대구문화예술진흥원 관광본부장은 “대구지역에서 펼쳐지는 축제 및 행사들과 연계해 시의성 높은 온라인 이벤트를 집중적으로 추진하고, 변하는 계절에 발맞춰 고객 맞춤형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보여주는 전략이 이번 수상에 큰 역할을 했다”며 “앞으로도 우리 대구관광 SNS에 관심을 가져주시는 잠재 관광객과 적극적인 소통을 해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대민포커스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