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제14회 울진금강송 수호제 및 보전 다짐대회 개최

배화석 기자 입력 2024.11.06 18:34 수정 0000.00.00 00:00

천년의 유산 울진금강송을 지키자

↑↑ 울진군청
[대민포커스N=배화석기자]울진군은 11월 6일 금강송면 왕피천유역탐방안내소 광장에서 울진금강송을 보존하고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자‘제14회 울진금강송 수호제 및 보전 다짐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울진금강송을 보존하고 금강송의 우수성을 세계적으로 널리 알리기를 목표로, 울진금강송세계유산추진위 회원과 군민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루어졌다.

행사 1부는 수호제 제향과 살풀이를, 2부에는 의식행사와 추진위 경과보고 등으로 구성하여 진행했고, 3부에는 홍성천(전 경북대 임업과 교수)의 금강송 보전을 위한 특강이 이루어졌다.

마지막으로 4부에는 문화행사와 체험행사를 통해 군민들과 함께하는 시간을 가지며 성황리에 대회를 마무리했다.

한편 울진금강송세계유산추진위는 매년 산불 예방 활동, 재선충병 예방 교육을 진행하며 각종 세미나와 자료집 발간을 하여 금강송의 우수성과 보존을 위해 2009년 제1회 수호제 및 울진금강송 세계유산등재추진위원회 출범을 시작으로 15년간 지속해오고 있는 단체다.

손병복 울진군수는“이번 대회에 많은 군민들이 참여해 울진금강송에 대한 가치를 인식하는 뜻깊은 자리였다”라며“각종 재해로부터 울진금강송을 지켜 세계유산에 등재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대민포커스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