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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

창원특례시, 2024년 농수특산물 통합브랜드 ‘창에그린’ 하반기 사용 승인

조인호 기자 입력 2024.10.30 16:14 수정 0000.00.00 00:00

17개소 39개 품목 승인, 다양성 확대

↑↑ 창원특례시, 2024년 농수특산물 통합브랜드 ‘창에그린’ 하반기 사용 승인
[경남_대민포커스N=조인호기자] 창원특례시는 30일 2024년 농수특산물 통합브랜드 ????창에그린???? 하반기 사용 승인 심의를 마쳤다고 밝혔다.

하반기 사용 심의는 지난 8월 28일부터 9월 13일까지 신규신청 6개소 12개 품목, 연장신청 12개소 28개 품목에 대해 심의를 가졌다.

주요 신청 품목은 새싹삼, 김치류, 단감고추장, 피조개, 홍합 등 농산물, 수산물, 가공품 등이 신청되어 통합브랜드 사용승인 심사 기준에 따라 항목별 사용 승인 적정성 등을 심사했다.

통합브랜드 관리위원회는 장금용 제1부시장이 위원장으로 농업기술센터, 농협, 농산물품질관리원, 생산자 및 소비자 단체 등 각 기관의 대표와 실무자 등이 위원으로 생산, 유통, 안전성, 소비 등에 직접 관여하는 전문가들로 구성됐다.

또한 ‘창에그린’의 소비자 신뢰성과 브랜드 사용자 의무를 강화하기 위해 심의 전 분야별 공무원 및 유관기관 실무자들로 구성된 자체 품질관리원들이 생산 현장을 직접 찾아 위생점검 등을 실시했다.

심의 결과 18개 업체, 40개 품목 중 1개 업체를 제외했는데 사유는 주원료가 창원산 30%가 함유되지 않았기 때문이다.

‘창에그린’은 지역산 농산물 및 수산물 등의 주원료를 사용함으로써 소비 촉진에도 동참하고 있다.

이로써 현재 `창에그린`은 44개소, 66개 품목이 승인되어 전국 도매시장, 대형마트, 로컬푸드직매장, 온라인 등 다양한 유통경로를 통해 출시되고 있다.

장금용 창원특례시 제1부시장은 “브랜드 개편 2년차로 다양성, 품질, 안전성 등을 강화해 안정적 정착에 노력해 왔으며, 지역 소비에서 전국 소비로 확대하기 위한 브랜드 마케팅 분야에도 영역을 넓히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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