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제

‘제19회 진주시 최고경영자상’ 후보자 11월 15일까지 접수

조인호 기자 입력 2024.10.31 10:05 수정 0000.00.00 00:00

진주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기업 경영인 2명 선정·시상

↑↑ 진주시청
[경남_대민포커스N=조인호기자]진주시는 11월 1일부터 15일까지 ‘제19회 진주시 최고경영자상’ 후보자를 접수한다.

지난 2006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19회째를 맞은 진주시 최고경영자상은 진주시에서 3년 이상 공장을 가동 중인 업체로서 수출·생산·매출 부분에서 탁월한 성장률을 보이고, 신기술개발·자동화·정보화 등 기업구조 개선 등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현저한 공적이 있는 기업인에게 수여된다.

시는 접수된 후보자들에 대해 진주시 기업활동지원위원회의 엄격하고 공정한 심사를 거쳐 최종 2명을 선정해 오는 12월 말 연말표창 시상식에서 시상할 계획이다.

최고경영자상 수상 기업에는 시에서 시행하는 각종 기업지원시책의 우선수혜의 특전이 부여되며, 경남은행의 융자금리 우대 등 금융지원 혜택도 주어진다.

지난해 (주)락토메이슨 손민 대표와 ㈜동양 문대근 대표가 최고 경영자상을 수상한 바 있다.

시 관계자는 “인력난 및 인건비 상승 등의 어려운 경영여건에서도 기술개발과 혁신 등을 통한 기업성장으로 지역경제 발전과 일자리 창출 등 진주시의 명예를 드높이는 데 기여한 공이 큰 기업인을 후보자로 추천 받는다”며“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진주시 최고경영자상 후보자 접수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진주시청 홈페이지 ‘고시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문의사항은 진주시 기업통상과 기업정책팀에서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대민포커스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