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창원특례시,“감성 회복”위한 민원담당공무원 힐링교육

조인호 기자 입력 2024.10.30 13:35 수정 0000.00.00 00:00

↑↑ 창원특례시,“감성 회복”위한 민원담당공무원 힐링교육
[경남_대민포커스N=조인호기자]창원특례시는 30일 통영 일원에서 민원담당 공무원의 스트레스 관리 및 사기 진작을 위해 힐링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악성민원 응대요령 및 체험기반 힐링 커뮤니케이션으로 구성된 이날 교육은 시·구청·읍면동 최일선에서 민원을 응대하는 민원담당 공무원 40명이 참여했다.

이번 교육은 ▲소통을 통한 친밀감 형성·만남과 놀이로 서로를 이해하기 ▲언어습관 성찰과 효과적인 의사소통 능력향상 ▲악성민원 응대 스킬 함양 ▲한산도 투어·스카이라인 루지체험 등 다양한 힐링 프로그램으로 참여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교육에 참여한 한 직원은 “한산도의 맑은 공기와 푸른 풍경이 마음을 편안하게 해주었고, 루지를 타며 느낀 짜릿함은 스트레스를 잊게 해주었다”며 “이번 경험을 통해 다시 업무에 임할 수 있는 긍정적인 에너지를 충전할 수 있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승용 시민소통담당관은 “민원담당 공무원들이 업무로 인한 스트레스를 효과적으로 관리하고 에너지를 재충전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힐링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함께 웃고, 함께 치유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대민포커스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