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하동군 컴팩트 매력도시 하동, 미래를 짓는 “예쁜주택” 공모

조인호 기자 입력 2024.10.24 10:12 수정 0000.00.00 00:00

쾌적하고 지속 가능한 주거환경에 어울리는 친환경 단독주택 발굴 목표

↑↑ 컴팩트 매력도시 하동, 미래를 짓는 “예쁜주택” 공모
[경남_대민포커스N=조인호기자]하동군이 “컴팩트 매력도시”라는 군정 비전에 발맞춰 쾌적하고 지속 가능한 주거환경 조성에 기여한 주택을 발굴하고자 공모를 실시한다.

신청 기간은 이달 30일까지이며, 신청 대상은 지난해 11월 이후 준공된 관내 주택 중 하동군 미래도시종합개발계획의 건축 가이드라인에 맞춰 건립된 주택이다.

단, 별장 또는 수입 자재를 사용한 호화주택은 제외된다.

응모한 주택은 건축물 도면 및 사진 등 자료 검토와 현지 확인을 통해 1차 선발되고, 이어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최대 5동이 최종 선정된다.

선정 기준은 친환경 건축기법·자재 사용, 주변 경관 증진 효과, 시설의 효율적 배치, 이동 편의성 등이다.

최종 선정된 건축물은 연말에 경남도지사와 하동군수 인증패를 받고, 관련 자료는 2025년 시군 순회전시 및 주택건립 군민 안내 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다.

공모에 참여할 건축주나, 건물을 추천하고자 하는 군민은 하동군청 건축과 또는 읍·면사무소를 방문하거나 메일로 신청할 수 있다.

그 외 자세한 사항은 군청 홈페이지 새소식란 또는 건축과 건축행정 담당으로 문의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우리 군 건축물의 아름다움을 알리기 위한 공모에 군민들의 많은 참여와 관심을 바란다”며, “이번 공모를 통해 앞으로 도시경관과 조화되는 예쁜주택이 많이 건축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하동군은 미래도시종합발전계획의 건축물 가이드라인에 부합하는 주택을 건립할 경우 각종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다.


저작권자 대민포커스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