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구미시립중앙도서관, 2024년 북돋움 책선물 사업 실시

조인호 기자 입력 2024.08.22 16:29 수정 0000.00.00 00:00

초보 엄마·아빠에게 육아책과 그림책 선물 꾸러미 제공

↑↑ 구미시립중앙도서관, 2024년 북돋움 책선물 사업 실시
[대민포커스N=조인호기자]구미시립중앙도서관은 경상북도와 함께 저출생과 전쟁 100대 실행 과제 실천을 위해 `2024년 초보 엄마·아빠 북돋움 책선물 사업`을 시행한다.

이번 사업은 부모에게 필요한 정보를 담은 도서를 선물하여 출산과 육아에 대한 불안을 해소하고, 아이의 독서 활동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추진된다.

지원 대상은 구미시에 주소를 둔 임산부 및 영아 부모(2024년 출생)이며, 구미시에 거주가 확인된 외국인도 포함된다.

책선물 꾸러미는 육아 정보책 4권과 아이 그림책 3권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선정된 도서는 검증된 도서들로만 이루어져 있어 초보 엄마와 갓 태어난 영아가 책을 가까이하여 평생 독서 친구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8월 26일부터 12월 10일까지 구미시립중앙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사전 신청 가능하며, 수령 도서관도 함께 지정할 수 있다.

대상자가 확정되면, 7개 공공도서관 및 5개 작은 도서관에 직접 방문하여 서류를 작성하고 임산부 확인서 또는 출생증명서, 가족관계증명서를 제출하면 책선물 꾸러미를 받을 수 있다. 본인이 직접 방문하지 않아도 가족 중 대리 수령이 가능하다.

또한, 시립중앙도서관은 QR코드를 홍보물에 부착하여 신청을 더욱 편리하게 할 수 있도록 하고, 읍면동, 보건소, 교육청, 어린이집 등 유관기관과 협력하여 사업을 적극적으로 홍보할 예정이다.

이선임 구미시립중앙도서관장은 ˝이번 북돋움 책선물 사업을 통해 부모에게 육아에 필요한 지식과 정보를 제공하고, 독서 지도의 중요성을 인식시키는 데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했다.

자세한 내용은 구미시립중앙도서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어린이자료실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대민포커스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