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울진군 2024년 하계 대학생 행정체험단 정책제안 보고회 개최

배화석 기자 입력 2024.08.20 14:14 수정 0000.00.00 00:00

청년들과 울진군의 미래를 이야기하다

↑↑ 울진군 2024년 하계 대학생 행정체험단 정책제안 보고회 개최
[대민포커스N=배화석기자]울진군은 지난 16일 하계 대학생 행정체험단 전원이 참석한 가운데 정책제안 보고회를 끝으로 21일간의 행정체험단 운영을 마쳤다.

이번 하계 행정체험단 59명은 각 소속기관에 배치되어 약 4주간의 행정 및 복지업무 보조와 더불어 민원 응대, 기록물 정리 업무 등을 수행하며, 현장에서 몸소 느꼈던 경험을 바탕으로 청년들의 시각에서 다양하고 참신한 정책 아이디어를 제출했다.

제출한 정책제안서 중 1, 2차 서면심사를 통과한 총 12건의 정책제안서는 현장심사 대상으로 채택이 되어 5분 이내의 자유 발표와 질의응답으로 최종 심사가 진행되었다.

이날 대학생들은 현장 발표 후 행정체험단 근무 소감과 울진군 발전을 위한 개선사항 등을 자유롭게 소통하고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최우수상 ▲ 청소년수련관 어플리케이션 및 청소년 진로탐색 프로그램 개발, 우수상 ▲ 청소년 대상 AI정서지원서비스 제공, ▲ 어촌 마을 리사이클링 프로젝트 제안이 우수 제안으로 선정되었다. 선정된 우수 정책 제안은 관련 부서에 통보하여 면밀한 검토를 거쳐 군정 추진에 접목할 예정이다.

손병복 울진군수는 “행정체험단 근무를 통해 우리 군이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함께 고민해 볼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길 바란다”라며“학생들이 제안한 참신한 정책 아이디어는 향후 울진 군정에 접목할 수 있도록 적극 반영하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대민포커스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