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제

고성군, 과수화훼분야 2025년 자체사업 수요조사

조인호 기자 입력 2024.08.12 14:44 수정 0000.00.00 00:00

↑↑ 고성군청
[경남_대민포커스N=조인호기자]고성군은 농업인의 경쟁력을 향상시키고 농가 소득 증대를 위해 2025년 과수화훼분야 자체 지원사업에 대한 수요조사를 8월 20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수요조사는 지역농가들의 실질적인 요구를 파악하고 이를 바탕으로 2025년도 예산안 준비에 필요한 기초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다.

조사대상은 고성군에 소재한 과수화훼생산 농업인 및 생산자 단체로, 지원사업의 기본 방향은 노후화된 시설의 현대화, 이상기온대응 피해 최소화, 생력화를 통한 농업노동 여건 개선과 신소득작물 발굴 및 육성이다.

세부수요조사 내용은 ▲과수 과원 현대화 지원사업 ▲이상기상 대응 과원 피해 경감 지원사업 ▲신소득 작물 재배 지원사업 ▲과원관리 생력기계화지원사업 ▲과수 안전농산물 생산지원사업 ▲고품질 화훼생산지원사업 ▲ 신규사업이다.

고성군은 읍·면사무소 산업경제담당을 통해 사업별 신청 자격 및 기준을 안내하고 정확하고 투명하게 수요조사를 진행할 계획이며, 농가의 신청이 누락되지 않도록 철저한 홍보에 나설 방침이다.

신청 자격은 고성군에 주소와 농지가 있고 농업경영체에 등록된 농가로, 사업별 신청 자격, 지원 비율 등을 검토해 해당 사업 소재지 읍·면사무소에 신청하면 된다.

강석주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이번 자료가 안전한 농산물 생산을 통한 국민 먹거리 생산을 위한 예산 확보의 기초자료로 활용될 것이므로, 사업을 희망하는 과수·화훼 농가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대민포커스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