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정치

경남시·군의회의장협의회 제9대 전반기 평가보고회 개최

조인호 기자 입력 2024.06.26 21:45 수정 0000.00.00 00:00

26일 사천시시설관리공단 대회의실에서 시·군 상호 간 협력 및 소통 강조

↑↑ 사천시청
[경남_대민포커스N=조인호기자] 경남시·군의회의장협의회는 26일 사천시시설관리공단 대회의실에서 ‘제9대 전반기 평가보고회’를 개최했다.

경남시군의회의장협의회는 지방자치와 경남발전을 도모하고자 도내 18개 시·군의회 의장으로 구성한 협의체이다.

사천시의회가 주관한 이번 ‘제9대 전반기 평가보고회’에는 도내 18개 시·군 의회 의장과 박동식 사천시장, 사천시의회 의원 등 3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회의는 사천시 대표 관광 시설인 사천바다케이블카 탑승을 시작으로 식전공연, 사천시 홍보영상 상영, 내빈소개, 개회사, 협의회 운영 실적 보고, 안건심의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또한, 경남의정봉사상 및 표창패(사천시의원 2명, 사천시의회 직원 1명) 수여식, 재임 기념패 및 감사패 수여식, 대한민국의정봉사상 전수식 등을 개최했다.

윤형근 의장은 “제9대 경남시·군의회의장협의회 전반기를 마무리 짓는 이번 보고회를 사천시의회에서 주관하게 된 것에 대해 뜻깊게 생각한다”며 “대한민국 우주항공산업의 중심지인 사천시를 방문하신 의장님들을 환영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서, “협의회가 걸어온 지난 2년을 돌아보며, 의회 간 공동현안을 논의하고 의정 정보 등을 공유하는 뜻깊은 자리였다”며 “경상남도 전체의 발전을 위해 결속을 다지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대민포커스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