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문화·교육

대구광역시교육청 남부도서관, ‘2022년 대구·경북 다시보기’ 코너 운영

권경미 기자 입력 2022.02.28 12:25 수정 0000.00.00 00:00

우리고장에 대해 알아보는 테마 도서전 및 향토사랑 퀴즈 이벤트 운영

↑↑ ‘2022년 대구·경북 다시보기’ 코너
[대구광역시=권경미기자]대구광역시교육청 남부도서관은 우리 지역에 대한 이해도와 자긍심을 높이기 위해 대구ㆍ경북 다시보기 코너를 상시 운영하고, 향토사랑 퀴즈 이벤트와 테마 도서전 등 다양한 온·오프라인 행사를 3월 2일부터 진행한다.

‘대구ㆍ경북 다시보기’ 코너는 도서관 3층 종합자료실에서 운영하고, 우리 고장 대구ㆍ경북의 역사와 문화, 사회 등 다양한 분야의 관련 자료 800여 권을 찾아보기 쉽게 한 곳에 모아 시민들에게 전시 및 대출한다.

또한, 향토자료에 흥미를 접할 수 있도록 대구·경북과 관련된 한 권의 책을 선정해 퀴즈를 풀어보는‘향토사랑 퀴즈 이벤트’를 연 4회(3월, 6월, 9월, 11월), 주제별 대구·경북 관련도서를 온·오프라인으로 전시하는 ‘대구ㆍ경북 테마 도서전’을 연 2회(4월, 9월) 운영할 계획이다.

‘향토사랑 퀴즈 이벤트’첫 회는 지역의 먹거리에 대해 알아보는 `내가 바로 대구 식객단`이라는 주제로 3월 한 달간 진행된다.

도서관 관계자는 “대구ㆍ경북 다시보기 코너와 관련된 행사의 운영을 통해 시민들이 대구·경북의 역사와 문화를 올바르게 이해하고 우리가 살아온 지역에 대해 사랑하는 마음을 가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대민포커스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