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문화·교육

대구광역시교육청, 대통령 선거 대비 공직기강 점검 실시

권경미 기자 입력 2022.02.28 12:23 수정 0000.00.00 00:00

↑↑ 대구광역시교육청
[대구광역시=권경미기자]대구광역시교육청은 오는 3월 8일까지 소속 교육기관을 대상으로 대통령 선거 대비 공직자들의 정치적 중립 위반 행위와 코로나19 방역 지침 및 복무 위반 등 기강해이를 사전에 차단하기 위한 공직기강 점검을 실시한다.

이번 점검은 제20대 대통령 선거를 앞두고 공직자들의 정치행사 참석, SNS를 이용한 특정 정당 후보자 지지 또는 비방행위 등 정치적 중립 위반행위를 사전에 차단하고, 코로나19 방역지침 위반행위 점검 및 비상 대응태세를 확립하여 각종 사고와 재난을 예방하기 위함이다.

점검 대상은 직속기관, 유・초・중・고 등 전체 교육기관으로 8개 점검반 16명을 투입하여 ▲공직자 정치적 중립 위반 사례, ▲비상 대비태세 미흡 실태 점검, ▲코로나19 방역지침 및 복무 위반 등 기강해이 사례, ▲업무지연 등 직무태만 및 소극행정 행위 등을 집중적으로 점검할 예정이다.

김도형 대구시교육청 감사관은 “대통령 선거를 앞두고 공직자들의 정치적 중립 위반행위 등 일탈행위를 원천에 차단하고, 공직자의 방역지침 위반 행위나 비위행위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예방차원의 감찰 활동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대민포커스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