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문화·교육

김천시 문화예술회관 기획공연‘백조의 호수’ 개최

편정근 기자 입력 2024.02.15 14:33 수정 0000.00.00 00:00

유니버설발레단의 해설과 함께… 26일 월요일 오후 2시부터 예매

↑↑ 김천시 문화예술회관 기획공연‘백조의 호수’ 개최
[대민포커스N=편정근기자]김천시 문화예술회관(관장 배정화)에서 오는 3월 8일 금요일 오후 7시 30분, 9일 토요일 오후 3시 양일에 걸쳐‘유니버설발레단의 해설이 함께하는 백조의 호수-CHAMBER’ 공연을 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개최한다.

‘백조의 호수’는 낮에는 백조로 변하는 마법에 걸린 공주 오데트와 그를 구하려는 왕자 지그프리드의 사랑 이야기로, 고난도 군무와 화려한 의상 등으로 유명한 클래식 발레 명작이며 특히, 호숫가 장면의 백조 군무, 왕궁의 화려한 세트와 의상, 어릿광대의 고난도 테크닉 등 드라마틱한 내용과 볼거리로 초연 후 100년 이상이 지난 현재까지 대중의 사랑을 받고 있다.

유니버설발레단은 1984년 설립된 한국 최초의 민간 발레단으로, 해외 순회공연을 통해 변방이나 다름없던 한국 발레를 세계에 소개해 왔다. 특히 유니버설발레단의‘백조의 호수’는 프랑스, 캐나다, 영국, 독일 등 14개국 투어를 거치며 작품성과 예술성을 인정받아 왔다.

이번‘백조의 호수’ 공연은 유니버설발레단 문훈숙 단장의 해설을 추가해 짜임새 있게 재구성한 챔버버전의 공연으로 선보일 계획이며, 발레를 한 번도 접해본 적이 없거나 평소 클래식 발레를 어렵게 느꼈던 사람들도 친근하게 발레를 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공연 시간은 약 70분 정도이며, 7세 이상(2017년생 이상) 관람이 가능하다. 공연 관람료는 R석 3만 원, S석 2만 원으로 유료(특별) 회원은 3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또한, 관람권 구매는 2월 26일(월) 오후 2시부터 티켓링크에서 가능하며, 홈페이지에서 공연정보와 할인사항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대민포커스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