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문화·교육

경산꽃재유치원, 유․초이음교육을 위한 졸업생 초대의 날

여태동 기자 입력 2022.07.27 15:19 수정 0000.00.00 00:00

‘동생들아 반가워~ 우리 함께 놀자! ’

↑↑ 경산꽃재유치원, 유․초이음교육을 위한 졸업생 초대의 날
[대민포커스N=여태동기자]경산꽃재유치원(원장 문경자)은 7월 26일 초등학교 1․2학년인 유치원 졸업생을 초대하여 97명의 유아들과 함께 의형제를 맺고 다양한 놀이를 함께 실시하였다.

졸업생 초대의 날 행사는 유․초 이음교육의 일환으로 유치원과 초등학생 의형제를 맺어 건전한 놀이 문화 및 교육활동 연계 기반을 조성하고자 진행되었다.

다함께 모인 강당에서는 재원생들이 준비한 편지를 전달하며 졸업생을 맞이하였고, 이어진 의형제 결연식을 통해 우애를 돈독하게 하는 기회를 마련하였다. 강당과 바깥놀이터에서는 졸업생과 재원생이 함께 해저탐험과 낚시 체험을 즐겼으며 각 교실에서 졸업생이 재원생에게 동화책 읽어주기, 함께하는 자유놀이, 만들기 등을 하며 놀이 시간을 가졌고, 놀이 속에서 초등학교에 대해 궁금한 점을 질문하는 동생들이 알아들을 수 있도록 답변하는 졸업생들의 의젓한 모습을 볼 수 있었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졸업생은 “유치원에 와서 선생님도 만나고 동생들과 놀아서 너무 재미있었어요. 다음에는 동생들을 초등학교에 초대하고 싶어요”라고 말했다. 본원 문경자 원장은 앞으로도 졸업생과 재원생의 만남의 기회를 꾸준히 이어가며 유․초 연계 교육활동을 더욱 활발하게 펼쳐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대민포커스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