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김천시시설관리공단, 노인 일자리 참여자 안전교육

편정근 기자 입력 2024.02.04 15:28 수정 0000.00.00 00:00

참여 어르신들 건강과 쾌적한 체육시설 유지로 고객 만족

↑↑ 김천시시설관리공단, 노인 일자리 참여자 안전교육
[대민포커스N=편정근기자]김천시시설관리공단은 지난 1일 김천종합스포츠타운 공공근로사무실에서 2024년 노인 일자리 참여자를 대상으로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에는 30여명의 노인 일자리 참여자가 참석한 가운데 일상생활 및 근무 중 발생할 수 있는 계절별 사고 예방법, 넘어짐 사고 등 다양한 안전사고 예방에 대해 사례 중심의 교육을 받았다. 또한, 어르신들의 동절기 안전한 일자리 제공을 지원하기 위한 생활체조와 안전 수칙에 대한 안내도 진행됐다.

2024년에 운영되는 공단의 노인 일자리 사업은 2월 초부터 12월까지 월 30시간으로 운영되며, 주로 종합스포츠타운 내 녹지 및 환경 개선을 위한 시설 주변 환경정화 활동에 참여할 예정이다.

김재광 이사장은“노인 일자리 사업에 참여하는 지역 어르신들 덕분에 종합스포츠타운 내 환경이 늘 쾌적하게 유지될 수 있었다”며 “2024년에 새롭게 참여하시는 모든 어르신들이 건강하게 사업을 마무리할 수 있도록 공단에서도 교육과 자원을 아낌없이 지원하며, 참여사업 기간 동안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각별히 유의하면서 즐거운 마음으로 해주실 것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대민포커스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