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제

포항시·영진전문대, 산학협력으로 지역 농가 판로 개척에 앞장

여태동 기자 입력 2022.07.26 16:36 수정 0000.00.00 00:00

포항마켓 입점농가에 고퀄리티 사진 촬영 및 상세이미지 작업 지원

↑↑ 포항시·영진전문대, 산학협력으로 지역 농가 판로 개척에 앞장
[대민포커스N=여태동기자]포항시는 올해 영진전문대학교와의 산학협력을 통해 포항시 농특산물 온라인 쇼핑몰 ‘포항마켓’ 판로 확대와 함께 입점 농가에 사진 촬영 및 상세이미지 제작을 지원해 지역 농가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먼저, 지역 농가 및 농특산품 가공업체에 제품 사진 촬영, 상세페이지 제작지원을 위해 수혜 농가와 업체, 공무원, 학생 등 35명이 함께 참여해 포항시에서 생산되는 농특산품을 직접 홍보하고, 포항마켓에 입점한 8개 업체 12개 품목을 선정해 오는 11월까지 진행한다.

또한, 온라인 쇼핑몰 제품 사진 촬영은 농가와 가공업체의 판매 및 홍보에 기초가 되는 작업으로 물품 판매수익와 직접적으로 연결되는 중요한 부분이며, 이번 산학협력을 통해 단순하지만 효과적으로 농특산품 가공업체에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한편, 영진전문대학교 콘텐츠디자인과 서동현 교수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농가의 소득을 높일 뿐만 아니라 참여 학생들에게 뜻깊은 활동을 통한 성취감과 미래 일자리 탐색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밝혔다.

한편, 포항시가 운영하는 온라인 쇼핑몰 ‘포항마켓’은 지역 내 생산농가 및 가공식품업소 100개소가 입점해 1,200여 개 품목을 판매하고 있으며, 물가 안정 및 소비 촉진을 위한 할인 프로모션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해 지역 농특산물의 판로확대에 기여하고 있다.


저작권자 대민포커스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