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예천군, 아동학대 예방 캠페인 실시

여태동 기자 입력 2022.07.26 06:38 수정 0000.00.00 00:00

↑↑ 예천군, 아동학대 예방 캠페인 실시
[대민포커스N=여태동기자] 예천군은 25일 오후 5시 호명면 일대에서 예천경찰서와 함께 ‘우리가 지켜줄게! 아동 학대예방 캠페인’을 했다.

아동이 안심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예천군을 만들기 위해 아동학대 피해를 사전에 예방하고자 이번 캠페인을 추진했으며 군민들에게 아동학대 예방 리플렛 등을 나눠주며 홍보를 했다.

윤상준 주민복지실장은 “아동학대 예방에 대한 관심은 부모뿐만 아니라 유관 기관과 주변의 이웃 모두에게 필요하다.”며 “아동들이 안심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예천군을 만들기 위해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예천군과 예천경찰서는 아동학대 발생 시 현장에 함께 출동해 아동학대를 판단하고 현장 위기 상황 발생 시 피해아동을 안전하게 분리 조치하는 등 아동학대 피해를 방지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특히, 군은 아동학대에 신속하게 대응하기 위해 지난해 10월 아동학대 전담공무원을 배치하고 경북북부아동보호전문기관, 예천경찰서, 예천교육지원청 등 민·관·경 협업을 통해 위기아동 발굴, 사례판단 회의, 합동점검, 아동학대 예방교육 및 캠페인을 통해 보호체계 강화를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저작권자 대민포커스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