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문화·교육

상주시, 경상북도 평생교육지도자협의회 회장 이ㆍ취임식 개최

신종원 기자 입력 2024.01.25 07:52 수정 0000.00.00 00:00

상주시 정영주 회장, 도 협의회 제8회 회장으로 취임

↑↑ 상주시, 경상북도 평생교육지도자협의회 회장 이ㆍ취임식 개최
[대민포커스N=신종원기자]상주시에서는 지난 24일 상주시청소년수련관 세미나실에서 경북도 내 각 시ㆍ군 평생교육지도자 임원 등 1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상북도 평생교육지도자협의회 회장 이ㆍ취임식이 개최됐다.

이날 행사는 협의회 행동강령 낭독, 이ㆍ취임사, 회기 이양 및 의사봉 전달, 내빈 축사 등으로 진행됐으며, 임이자 국회의원, 이경옥 상주시의회 부의장, 남영숙 도의원, 정성현 경상북도 지방시대정책국장, 장상길 포항시 부시장, 정상원 상주시 부시장 등이 참석해 취임을 축하했다.

제8대 경상북도 평생교육지도자협의회 신임회장으로 취임하는 정영주 회장은 취임사에서“회원 대화합을 바탕으로 도 협의회 활성화와 평생교육 발전을 위해 노력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경상북도 평생교육지도자협의회는 2010년을 시작으로 현재 경북도내 21개 시군 3,200여 명의 회원들이 활동하고 있으며, 평생학습 정보교류와 지도자 역량 강화 등으로 민ㆍ관이 함께 만들어가는 도민 평생학습 문화확산과 저변확대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정상원 상주시 부시장은“정영주 회장님의 취임을 진심으로 축하드린다”라며, “경상북도 평생교육협의회의 발전을 응원하며, 도민들이 학습으로 행복한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상주시도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대민포커스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