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김천시 ‘새김천새마을금고 사랑의 좀도리 나누기 운동 펼쳐’

편정근 기자 입력 2024.01.24 14:21 수정 0000.00.00 00:00

이웃돕기 쌀 전달

↑↑ 김천시 ‘새김천새마을금고 사랑의 좀도리 나누기 운동 펼쳐’
[대민포커스N=편정근기자]지난 23일 새김천새마을금고는 평화남산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사랑의 좀도리 운동’ 쌀 전달식을 진행했다. 이날 전달된 백미(10kg) 110포는 자산동과 평화남산동, 대곡동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각각 전달될 예정이다.

새김천새마을금고에서는 매년 진행하는 사랑의 좀도리 운동은 옛날 우리 어머니들께서 밥을 지을 때 쌀을 한술씩 덜어내어 모았다가 어려운 이웃을 도왔던 전통적인 십시일반의 정신을 되살려 어려운 이웃들과 함께 고통 극복 차원에서 시작된 운동이다.

이날 전달식에 참석한 김상섭 이사장은 “정성과 사랑이 담긴 백미가 지역사회 내 도움이 필요한 소외된 이웃들에 잘 전달되어 따뜻한 겨울이 됐으면 좋겠다.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지원을 꾸준히 지속하겠다. 우리의 나눔이 따뜻하고 행복한 지역사회를 만드는 데 조금이나마 보탬이 됐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이신기 동장은 “꾸준한 기부를 해주셔서 감사드린다. 자산동에서는 각 통장님과 합심하여 여러 복지혜택 속에서도 소외되는 이웃이 없는지 찾아내어 먼저 전달할 예정이다. 또한 복지서비스를 안내하여 복지 사각지대 대상자 발굴에 적극 힘쓰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대민포커스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