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문화·교육

경산교육지원청 평산초, AI와 드론 코딩으로 미래를 꿈꾸다

여태동 기자 입력 2022.07.22 14:57 수정 0000.00.00 00:00

↑↑ 평산초, AI와 드론 코딩으로 미래를 꿈꾸다
[대민포커스N=여태동기자]평산초등학교에서는 지난 3월 30일부터 7월 20일까지 꿈꾸는 꼬마 메이커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AI 메이킹 과정과 드론 코딩 과정을 운영하였다.

꿈꾸는 꼬마 메이커는 2022 경산시의 교육경비보조금 지원사업으로 운영되는 프로그램으로서 미래의 주역인 학생들의 첨단과학기술 활용 및 컴퓨팅 사고력 신장을 목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이번에 실시한 AI 메이킹 과정과 코딩 드론 과정은 격주 수요일에 각 과정별 24시간씩 동아리 형태로 운영하였다. AI 메이킹 과정에서는 할로코드를 활용한 피지컬 컴퓨팅 및 AI 코딩을 통한 다양한 메이킹 활동을, 코딩 드론 과정에서는 드론의 구조와 조종법, 코딩을 통한 자율 비행 등을 교육을 진행하였다.

교육에 참여한 석○○(6학년) 학생은 “AI는 어렵고 전문가만 할 수 있을거라고 생각했는데, 한 학기동안 공부해보니 어렵지 않게 따라할 수 있었다. 1학기에 공부한 AI 기능을 활용해서 여러 가지 프로젝트를 만들어 보고 싶다.”고 교육 소감을 밝혔다.

앞으로도 평산초등학교에서는 꿈꾸는 꼬마 메이커 2학기 프로그램으로 3D펜 및 마이크로비트를 활용한 메이킹 과정, 생활용품 메이킹 과정 등을 동아리 형태로 운영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대민포커스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