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구미시, 현장에 답이 있다! 찾아가는 청렴 소통 간담회 개최

여태동 기자 입력 2022.07.22 14:21 수정 0000.00.00 00:00

관내 전문건설협회ㆍ건축사협회와 함께 허심탄회한 대화

↑↑ 청렴 소통 간담회
[대민포커스N=여태동기자]구미시가 1등급 청렴도시로 발돋음하기 위해 청렴도 취약분야 개선에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이에 발맞춰 감사담당관실에서는 관내 전문건설협회와 건축사협회 관계자의 목소리를 경청하고 소통하기 위해 ‘찾아가는 청렴 소통 간담회’를 개최한다.

먼저, 7월 22일에 건축사협회를 방문하여 구미시의 반부패ㆍ청렴시책을 안내하고, 청렴 취약분야인 공사관리 및 감독 분야의 청렴도 향상 방안에 대해 논의하는 등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으며, 29일에는 구미시 전문건설협회를 방문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간담회에서는 청렴시책 중 보완ㆍ개선할 사항, 구미시와의 업무처리 과정에서 경험한 청렴 체감도를 높이는 방안 등에 대해 관계자들과 허심탄회하게 이야기를 나누어 현장성과 공감도를 높였다.

김장호 구미시장의 강력한 청렴의지를 호소하고자 청렴서한문을 전달하였고, 공직자의 비위행위에 대해 신고할 수 있는 ‘시장직통 청렴콜 및 익명제보시스템’도 적극 홍보하였다.

향후에도 건설현장 등 관계자와 지속적인 소통으로 청렴문화 정착을 위한 공감대를 형성하는 등 청렴도 1등급 달성을 위해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대민포커스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