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상주시새마을회, 온라인 새마을 국민교육 실시

신종원 기자 입력 2022.07.22 08:03 수정 0000.00.00 00:00

↑↑ 상주시새마을회, 온라인 새마을 국민교육 실시
[대민포커스N=신종원기자]상주시새마을회는 문화회관 대강당에서 읍면동 협의․부녀회장 및 지도자 1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온라인 새마을 국민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중앙회장 특강, 탄소중립의 이해, 분임토의, 좋은 마을 만들기 사업추진계획 수립, 발표 및 다짐 순으로 진행하여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역량 있는 지도자를 육성하는데 중점을 두었다.

특히, 6개 조를 편성해 읍면동 및 마을 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사업추진계획 수립 및 분임토의를 실시하여 좋은 마을 만들기 우수사례를 공유함으로써 새마을운동을 이해하고 실천을 다짐하는 계기를 마련했으며, 교육생 전원에게 2050탄소중립실현 홍보용 볼펜을 배부하여 생활 속 생명운동 실천에 모두 앞장서 줄 것을 강조했다.

이정희 회장은 “생명운동 2050탄소중립실현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하여 새마을지도자가 앞장설 것을 다짐하고 함께 잘사는 공동체운동을 통해 시민 모두가 동참하는 새마을운동이 될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강영석 상주시장은 생명운동 2050탄소중립실현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일선에서 항상 노력하는 새마을지도자분들께 감사의 뜻을 전했다.


저작권자 대민포커스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