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의성군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천아트의 꿈을 펼치다

여태동 기자 입력 2022.07.21 14:29 수정 0000.00.00 00:00

↑↑ 천아트 전시회
[대민포커스N=여태동기자]의성군은 21~22일 이틀간 봉양면 소재의 일산자두권역센터에서 천아트 전시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군은 우리옷 만들기⋅생활 한문 등 매년 약 40개의 상⋅하반기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개설하여 군민들에게 평생학습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으며, 2022년 상반기 프로그램 중 하나인 천아트 강좌 수강생들의 작품 전시회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전시회는 오로지 수강생들의 작품으로만 전시되며 배움의 기쁨을 지역 주민들과 함께 나누고자 전시회 참여자들을 대상으로 천아트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수강생 대표는 “주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전시회를 통해 뜻깊은 마무리를 할 수 있게 되었다”라며 “지금처럼 다양한 평생학습 프로그램이 지속적으로 개설되어 주민들에게 필요한 강좌가 많이 제공되었으면 한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의성군수는 “내실있는 평생학습은 군민들의 삶의 만족도를 향상시키고 자아성취의 기회가 된다.”라며 “군민들의 수요에 맞는 다양한 평생학습을 지원하고 즐겁게 배울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의성군은 하반기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9월 중 개설할 예정으로 향후에도 군민들을 위한 다양한 강좌를 개설하여 평생학습의 기회를 꾸준히 제공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대민포커스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