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문화·교육

김천 운곡초등학교 알뜰장터

편정근 기자 입력 2023.12.21 17:46 수정 0000.00.00 00:00

학부모회의 따뜻한 참여로 더욱 풍성한 경험

↑↑ 운곡초등학교 알뜰장터
[대민포커스N=편정근기자]운곡초등학교는 12월 19일에 열린 알뜰장터에서 학부모회의 따뜻한 참여로 더욱 풍성한 행사를 선보였다. 이번 알뜰장터는 학생들뿐만 아니라 학부모들도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그들의 손맛이 담긴 다양한 음식으로 충만한 분위기 속에서 개최됐다.

알뜰시장 운영을 위해 본교 학생들은 각 가정에서 사용하지 않는 학용품, 완구, 의류, 생활용품 등의 중고 물품을 모아 학교에 기부했다. 학부모회와 교직원은 기부한 물품을 분류, 진열하고 식재료를 준비하는 등 전교생이 불편 없이 나눔의 기쁨을 느끼며 장터를 이용할 수 있도록 세심하게 준비했다.

이번 행사를 통해 학부모들은 자녀들과 함께 참여함으로써 학교생활에 대한 더 깊은 이해를 가지게 됐고, 학생들 또한 학부모님들의 사랑과 관심을 느낄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을 보냈다. 학교와 학부모가 함께하는 교육공동체교육을 실현한 것이다.

뿐만 아니라, 운곡초 사랑반 학생들이 만든 다양한 물품들과 음식들을 선보이는 부스도 마련되어 따뜻한 감동을 전했다. 사랑반 학생들의 손끝에서 나온 작품들은 따뜻한 정성이 담겨져 있어 참석자들로 하여금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알뜰장터에서는 학교의 다양성을 강조하고, 사랑반 학생들 또한 자신들의 능력을 발휘하고 선보였다.

알뜰장터에 참여한 2학년 학생은 “내가 사용하지 않는 물건이 다른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어 뿌듯하다.”라고 하며 나눔의 기쁨을 몸소 느낀 소감을 전했다.


저작권자 대민포커스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