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문화·교육

김천시립도서관, 주제별 소장 도서 전시회 Ⅲ 개최

편정근 기자 입력 2023.12.21 10:18 수정 0000.00.00 00:00

↑↑ 김천시립도서관, 주제별 소장 도서 전시회 Ⅲ 개최
[대민포커스N=편정근기자]김천시립도서관에서는 2023년 12월 19일부터 다음 해 1월 26일까지 시립 도서관 1층 전시실에서 `영화가 된 책 책이 된 영화`라는 주제로 소장 도서 전시회를 개최한다.

주제별 소장 도서 전시회는 도서관이 소장하고 있는 책 중에서 특정 주제를 선정해 이용자들에게 소개하는 프로그램이다.

도서관 소장 장서의 활용도를 높이고, 시민들에게 독서에 대한 흥미를 유발하는 데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으로 연중 3회 운영하고 있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영화와 책을 주제로 책이 원작인 영화 또는 영화가 원작인 책과 영화 포스터 등을 소개한다.

고전 명작 소설을 재해석한 오만과 편견, 작은 아씨들, 레 미제라블 등을 비롯하여 베스트셀러 도서를 영화화한 오베라는 남자, 나미야 잡화점의 기적 등과 어린이 도서를 영화화한 엄마 까투리, 마당을 나온 암탉 등 다양한 주제로 30여 권의 도서를 전시하고 있다.

이순영 시립도서관장은 “영화는 책과 함께 삶에 깊은 영향을 미치고, 다양한 이야기와 감정을 전달하는 매체 중 하나로, 이번 전시회에서는 영화와 관련된 다양한 책들을 시민들에게 소개하고자 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대민포커스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