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제

청년과 기업의 내일, 달서구가 함께해요!

권경미 기자 입력 2022.07.17 12:15 수정 0000.00.00 00:00

2022년`청년과 기업의 희망브릿지`사업 추진

↑↑ 경북기계공고 기업 채용설명회
[대구광역시=권경미기자]대구 달서구는 지난 14일과 15일 양일간 관내 특성화고 학생 340여명을 대상으로 성서 공단내 우수기업 학교방문 채용설명회를 개체했다고 밝혔다.

`청년과 기업의 희망브릿지`사업은 2013년부터 성서산업단지 내 지역우수기업에 대한 홍보의 기회를 제공하고 특성화고 및 대학생 등에게 지역기업에 대한 인식전환을 위해 성서산업단지관리공단과 협업으로 진행하고 있다.

올해 희망브릿지 사업은 기업 채용설명회와 우수 기업 탐방으로 진행한다.

이번 채용설명회는 기업의 인사담당자가 학교를 직접 방문하여 학생들에게 기업의 현황을 소개하고, 학생들의 질의·응답을 통한 취업상담의 시간을 가졌다.

14일 오전에는 ㈜대영알앤티와 ㈜진영R·S에서 대구달서공업고등학교 학생 40명을 대상으로, 오후에는 ㈜세신정밀과 ㈜전유사업에서 대구전자공업고등학교 학생 200명을 대상으로 채용설명회를 개최했다.

15일 오전에는 ㈜엘앤에프와 ㈜우진하이텍에서 경북기계공업고등학교 학생 100명을 대상으로 채용설명회를 개최해 기업에서 원하는 인재상 및 채용계획에 대한 정보를 제공했다.

또한 11월에는 대학생을 대상으로 지역 우수기업에 대한 현장방문 기회 제공으로 생산현장의 활기 넘치는 모습과 기업의 비전을 직접 느껴보는 현장탐방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달서구는 청년과 기업의 희망브릿지 사업 이외에도 기능인력 청년인턴 장려금 지급, 1인 창조기업 지원사업, 디지털전환 혁신일자리사업 등 다양한 청년 지원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오는 8월에는 달서구 청년창업지원센터 및 청년센터를 개소해 성공적인 청년창업 지원과 청년활동 활성화를 지지할 계획이다.

달서구청장은 “이 사업을 통해 대구경제의 심장인 성서산업단지내 우수 기업과 우리구의 우수한 지역청년들이 달서구에서 미래를 함께할 수 있기를 바라며, 나아가 기업의 성장과 청년의 지역 정착으로까지 이어져 지역경제와 청년이 함께 혁신·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대민포커스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