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안동시, 알레르기질환 예방 맞춤형 교육 실시

여태동 기자 입력 2022.07.17 11:45 수정 0000.00.00 00:00

알레르기질환 교육을 통해 올바른 지식 전달 및 안전한 환경조성

↑↑ 안동시치매안심센터 전경
[대민포커스N=여태동기자]안동시 치매안심센터는 아토피·천식 안심학교 학생 및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알레르기질환 교육을 오는 10월 31일까지 실시한다.

맞춤형 알레르기질환 교육은 교육 대상자가 알레르기질환으로부터 안전하고 건강하게 생활할 수 있는 환경을 스스로 조성하는 데 도움을 준다.

아토피·천식 안심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알쏭달쏭 알레르기질환 바로 알기」대면교육도 실시된다. 대상 학생의 교육 수준에 맞춰 막대인형극 공연, 교육용 젠가 등을 이용해 알레르기질환의 요인이나 예방관리방법 등의 정보를 제공한다.

또한, 학부모 및 보건교사에게 가정통신문 형식의 교육자료를 배부하여 알레르기질환에 대한 올바른 지식을 습득시키고 학생들을 체계적으로 관리해줄 수 있도록 한다.

그 외 행복맘스 출산교실·찾아가는 행복병원과의 연계를 통해 임산부·영유아, 노인 등 건강취약계층에게도 대상자별 상황에 맞는 알레르기질환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치매안심센터 관계자는“교육을 통해 스스로 알레르기질환을 인지하고 돌볼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도록 하겠다.”며“알레르기 질환 예방을 위한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대민포커스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