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2023년 문경시 모범음식점 친절 결의대회 개최

신종원 기자 입력 2023.12.14 15:13 수정 0000.00.00 00:00

세계1등 친절도시 문경 만들기! 모범음식점 부터 앞장서겠습니다

↑↑ 2023년 문경시 모범음식점 친절 결의대회 개최
[대민포커스N=신종원기자]문경시는 12월 13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2023년 모범음식점 지정증 수여식과 친절 결의대회를 개최했다.

매년 친절한 서비스 수준, 위생 상태, 영업자 준수사항 등을 기준으로 전체 업소의 5% 내에서 모범음식점을 선정하여 지정하고 있으며, 선정된 업소들은 음식문화 개선 및 좋은 식단 실천을 선도해 나가고 있다.

금년 모범음식점은 신청업소에 대하여 현장조사 후 음식문화개선운동 문경시추진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최종 71개소가 지정됐으며, 지정된 업소에는 상·하수도 사용료 30% 감면, 모범업소 홍보책자 발행, 식품진흥기금 융자 우선지원, 종량제봉투 등의 위생용품을 지원한다.

모범음식점 지정증 수여식에서는 신규 지정업소 6개소(채가네들깨칼국수, 소미정, 아리조나막창, 촌짬뽕, 초밥인생, 한우리식당에 모범업소 신규 표지판을 함께 수여했으며 위생업소 친절 및 음식문화 개선(나트륨 줄이기 및 식중독 예방) 결의문 채택과 함께 친절 실천결의대회도 함께 실시했다.

신현국 문경시장은 “우리시를 대표하는 모범음식점은 내 가족이 먹는다는 마음으로 건강하고 행복한 밥상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해 주시고, 고객감동 친절서비스 실천으로 타업소의 모범이 되어 세계 1등 친절도시 문경 만들기에 앞장서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대민포커스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