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김천시 청소년문화의집, 카페테리아 OPEN

편정근 기자 입력 2022.07.15 14:28 수정 0000.00.00 00:00

무더운 여름, 시원한 에이드 한 잔~~!!

↑↑ 김천시 청소년문화의집, 카페테리아 OPEN
[대민포커스N=편정근기자]김천시는 지난 13일 청소년문화의집에서 청소년 카페테리아를 OPEN 했다.

이날 행사에는 청소년문화의집 관계자, 지역청소년 및 학부모들이 참석한 가운데 축하행사와 시음회, 카페테리아 명칭선정 투표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청소년 카페테리아는 지난 4월 20일부터 진행한 ˝제1기 바리스타 자격증˝ 직업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한 청소년들이 자격증을 취득하여 직접 카페테리아를 운영하며 다양한 경험을 해 볼 수 있는 장소이다.

운영방법으로는 매주 토요일(주중2회)에 운영할 예정이며, 음료에 대한 비용은 자율적인 기부금으로 운영되어 저소득층 후원금으로 활용될 것이다.

아울러, 4월 ~ 7월까지 매주 진행 되었던 문화예술프로그램 연주반의 축하공연도 열렸다. 청소년들이 프로그램을 통해 배운 칼림바, 가야금, 바이올린 등 다양한 악기를 연주하는 모습을 볼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

김경희 복지환경국장은 “청소년들이 자신의 흥미를 가지는 분야에 집중하고 도전하는 모습을 보며 큰 감동을 받았다. 청소년문화의집이 청소년들이 도전할 수 있는 기회의 장소가 될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노력할 것이며, 청소년 여러분들도 다양한 활동을 통해 한 단계 성장해 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대민포커스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