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울진군 평해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2차 회의 개최

여태동 기자 입력 2022.07.15 14:15 수정 0000.00.00 00:00

상반기, 반찬지원 매월 30가구 집수리 4가구 5개 사업 추진

↑↑ 울진군 평해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2차 회의 개최
[대민포커스N=여태동기자]울진군 평해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3일 평해읍사무소 2층 회의실에서 협의체 위원 등 12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2년도 제2차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전성용 민간위원장 주재로 2022년도 상반기 주요사업 추진실적과 하반기 추진계획을 공유하고 향후 협의체 사업의 효율적인 추진을 위하여 위원들의 폭넓은 의견수렴 시간을 가졌다.

특히, 상반기에 협의체에서는 부녀회와 역할분담을 통하여 매월 1회 독거노인, 장애인 등 취약계층 30가구에 반찬지원행사를 진행했으며, 재래식 화장실 이용 등 주거환경이 열악한 취약계층 4가구에 화장실 개선, 방구들 보수 등 5개 사업을 시행하여 기초생활 불편사항을 해소해 주었다

아울러, 매월 반찬지원행사를 위해 수고하고 있는 읍부녀회원들의 노고를 한마음으로 격려하고, 향후 반찬지원과 집수리사업 추진 시 위원들이 적극 참여하여 봉사활동을 하며 이웃사랑을 함께 실천하기로 했다.

김광욱 공공위원장은“민관협력기구인 읍협의체에서 바쁜 일정 가운데도 상반기 사업 추진에 적극 참여해 주셔서 감사드리며, 하반기에도 우리 지역의 복지사각지대 발굴과 어려운 이웃들에게 힘이 되는 협의체를 만들어 가자”고 강조했다.

전성용 민간위원장은 “협의체 활동에 참여하여 재능기부와 봉사활동을 해주신 위원들께 감사드리며, 각자의 생업으로 바쁘겠지만 앞으로도 협의체 활동에 관심을 가지고 함께해 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대민포커스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