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경산시, 서상길 어울림센터 개관식 개최

여태동 기자 입력 2022.07.15 14:12 수정 0000.00.00 00:00

서상길 청년문화마을 도시재생뉴딜사업 복합문화공간 준공

↑↑ 경산시, 서상길 어울림센터 개관식 개최
[대민포커스N=여태동기자]서상길 청년문화마을 주민협의체와 경산시 도시재생지원센터가 14일 ‘서상길 어울림센터’ 개관식을 개최했다.

서상길 어울림 센터는 연면적 약 500㎡ 규모의 3층으로 조성된 건물로 1층 물품보관소 및 상점, 2층 다목적홀 및 사무실, 3층 원데이클래스, 헬스케어 및 작은 도서관으로 구성된 복합문화공간이다. 이번에 준공된 서상길 어울림센터는 지역주민들로 구성된 서상길 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이 자립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주민 역량 강화 교육을 할 계획이다.

이날 행사에는 경산시의회 김화선, 전봉근 의원, 서상길 청년문화마을 주민협의체 이석규 회장, 서상길 마을관리사회적 협동조합 장명수 이사장, 경산시 건설과 조순구 과장, 도시과 권오태 과장, 남부동 이종하 동장, 경산시 도시재생지원센터 안진석 센터장 등 서상길 청년문화마을사업 관계자가 참석했다.

주민협의체 이석규 회장은 “도시재생사업으로 마을에 복합문화공간이 조성됨에 따라 지역 내 부족했던 다양한 생활문화의 거점으로써 활용이 기대되며 마을 주민을 비롯한 경산시민들이 모두 이용할 수 있는 공간으로 발전시키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대민포커스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